현대차 패밀리룩을 잠시 보게 될 것 같다.
그랜저, 아반떼, 쏘나타, 스타리아 등 많은 현대차가 최근 위와 유사한 수평형 주간주행등으로 패밀리룩을 서서히 자리 잡는 모습입니다.
지금은 저 우주선 같은 가로형 DRL에 아주 익숙해졌어요. 최근에 개봉한 쏘나타부터 아반떼까지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호감이 가는 것 같네요!
이번 인도 베르나 모델도 현대차 패밀리룩을 보여주고 있으니 역시 익숙하지 않을 수 없죠.
악센트가 다시 부활할 가능성은 없을까?
이번의 엑센트(BN7)모델은 인도 시장에서도 이번 모델을 마지막으로 생산 중단이 되면 알려지고 있지만 아직 때가 아닌 것 같네요!
아주 잘 팔리는 모델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솔라리스이라는 모델에서 판매되었으나, 알다시피 러시아는 수출이 어려워지면서 중국에서는 대부분 실패했습니다.
지금 중국은 전기 자동차의 자국산 전기 자동차의 판매에도 바쁩니다.
베이징 현대가 악센트를 팔려면 별 도움이 없는 자동차입니다.
그런데 인도에서 인기는 TOP급의 인기에요.베르나의 판매량은 공개되지 않지만 현대·기아 자동차가 인도에서 1개월에 7만대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우에뉴ー는 한국에서 연간 1만대에 미달하는데 인도에서는 1무려 11만대가 팔렸습니다.
현재 GM이 인도 시장으로 망한 공장이 있지만 현대 자동차가 그것을 인수하면서 연간 생산 대수를 100만대까지 높이겠다는 계획이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악센트(베르나)한국 시장에 출시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인도 시장에 팔것도 없어요!
이에 출시할까?여부에 대해서는 끝내기로 합시다~!
!
!
부활의 가능성 Zero입니다.
인도 시장 출시 가격은 1600만원부터~
파워트레인은 2종류 1.5리터 N/A, 6단 M/T/CVT 최고출력 115마력 터보 모델은 1.5T, 6단 M/T/7단 DCT/156akfur 25.8토크 디젤 모델은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한국에 에디스가 다시 부활하면 그래도 연 1만 대는 팔리지 않을까 싶은데 소형 엔트리 세단의 부재가 매우 아쉽습니다.
이제 K3도 아반떼도 예전 가격은 아닌 것 같아서요.외관 디자인도 이 정도면 아주 좋아졌고 깔끔하고 실용적이고 저렴한 차였으니까요. 테스트 컬러 중에 좀 못생겨 보이는 게 있어요.하지만 엑센트가 다시 출시된다고 해도 가격을 예전처럼 책정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캐스퍼는 얼마였더라..이번에 인상하는 가격이 1600만원부터라고 하는데 예전에 인도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1300만원~부터 시작된 걸로 알고 있는데 인도 현지에서도 인상이 많이 진행된 것 같아요.
측면부는 거의 아반떼입니다.
쿠페형 스타일에 팡팡 펜더, 입체적인 캐릭터 라인 등이 아반떼 CN7을 보는 듯한 마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악센트의 크기도 커졌습니다.
전체 길이는 무려 4535mm나 됩니다.
이번 에트랙스 신형 크로스오버 모델의 전장이 4537mm입니다.
전폭은 1765mm, 전고 1475mm, 휠베이스 2670mm로 이 정도면 거의 아반떼HD보다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내는 또 어떤가요? 이 정도면 악센트에 너무 화려해요. 10.25인치 듀얼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내 앰비언트까지 적용된 것을 보고 매우 놀랐지만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조금 깨지기는 하지만 그 부분 외에는 하자가 없습니다.
VERNA 엠블럼이 있는 악센트 BN7
첨단 안전사양 대거 탑재, 향후 하이브리드 뉴스도
자동 운전 Level2에 해당하는 ADAS는 물론이고 전방 주차 센서, 힐 어시스트, 전방 충돌 경고 사각 지대 충돌 경고, 방지 보조 차선 유지 지원, 차선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적 경고, 아답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한국에도 최신 형태인 주행 보조 안전 사양까지 모두 탑재됩니다.
이를 2천만원에 팔면 다른 경쟁사들이 누가 상대가 됩니까.혼다 시티, 폴크스바겐 우이루토우스, 스즈키 시어즈가 경쟁 차종이라고 하지만 경쟁은 현대·기아 자동차 같더군요.저 차에 이런 옵션이 드십니까?없습니다… 그렇긴 역시 선택 사항 하나는…이에 나이 훌륭합니다.
기타 2번째의 에어 벤트, 전사식 파킹 브레이크까지 엑센트급에도 적용하는 모습입니다.
이 정도의 가격과 상품성에 맞서는 라이벌 차 업체가 없는 독보적인 것은 개발 도상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밖에 하이브리드 모델도 개발 소식이 전해지면서 2024년에는 Hybrid 엑센트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모 델까지 나가면 정말 배가 아프겠네요? 소형 SUV 말고 소형 세단으로 주세요.. 왜냐하면 소형차에서는 SUV가 아닌 엑센트급은 가격이 조금 낮아질 수 있고 경제적이기 때문입니다!
연비도 물론 아주 좋지만 경차를 제외하고 세컨드카로는 이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식 양산 모델입니다.
베르나/솔라리스/엑센트 = 모두 동일모델(국가별로 출시명만 다름) 색상이 적용된 정식차량을 보면 더욱 군침이 도는 차량입니다.
미니 그랜저죠.다시 한번 국내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으면 합니다.
요즘 너무 힘들어서 새 차 사기 힘들어요.EV6 1년대였는데 요즘 취소때문에 바로 출고해준대요. 그런 시대입니다 지금 이런 시기라 더욱 그리운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