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제작 플래시 게임 ‘square’s story’

첨부파일 square’s story1.0.swf 파일 다운로드 내 컴퓨터 저장

네이버 MYBOX에 저장

오랫동안 잠수해 와서 게임을 하나 가지고 돌아왔어요.제가 요즘 학원을 다녀서 블로그에 들릴 시간이 별로 없거든요. 시험공부를 오랫동안 한 탓도 있고 주말이 오면 단비가 오는 것 같아 게임을 하며 놀기에 바빠요. 그동안 꾸준히 유지했던 하루 방문객 수도 크게 줄었네요. 작품 제작 동기, 저는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게임 같은 거 잘 접하지 못하는데. 학교 친구들이 ‘바운스볼’이라는 게임을 하는데 별을 다 먹어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간다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제가 전에 만들던 점프 게임에 별 제도를 결합해서 따라 만들었습니다.

작품 플레이 영상 square’s story는 평범한 점프 게임입니다.

무대에 있는 별을 다 먹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어요.

게임 방법

플래시 사이트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점프 게임이라고 생각하세요. 블록이 벽 역할을 하지도 않습니다.

new game을 클릭하면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다시 와서 저장한 것을 가져올 때는 game start를 누르면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먼저 이 메뉴 창들이 나타납니다.

왼쪽 맨 위의 point는 점수를 의미합니다.

클리어한 스테이지와 죽은 수치 등으로 점수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death는 자신이 죽은 횟수를 의미합니다.

ticket은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티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무대에 도전할 때마다 티켓이 하나씩 사라집니다.

즉, 티켓이 0개가 되면 무대에 도전할 수 없는 거죠. 아래 빈칸은 설명이나 주의, 경고를 할 때 그 빈칸에서 설명을 합니다.

save는 아시겠지만 저장 버튼으로 Play는 게임 시작입니다.

오른쪽의 큰 숫자는 자신이 도전하고 있는 무대를 의미합니다.

무대는 1스테이지부터 70스테이지까지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블록이 등장하는데 블록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머리를 써야 하는 맵도 등장하는데 이런 맵에서는 컨트롤보다는 맵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게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블록은 다른 블록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옆으로 이동하는 블록이 있으면 그 블록은 옆에 벽이 있다고 해도 플레이어만 벽에 막힐 뿐이고, 블록은 계속 옆으로 갈 수 있다는 거죠, 위와 같은 형태의 블록들이 많이 나오니까 알아두세요.

모든 무대 중반에는 가장 어렵다고 할 정도로 사라져 갔다 돌아오는땅이등장하는데한칸씩생겨서사라지는것이아니라모두동시에사라지기도한 돌아왔대요. 여기서는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는데 블록이 꺼지려고 할 때쯤 달리면 플레이어가 공중에 있다가 떨어지고 그 사이 땅이 다시 생겨 안전 착지할 수 있습니다.

무대 후반부로 갈수록 알 수 있는 블록이 많아지고, 또 그만큼 맵은 더 개성적입니다.

스코어와 기록

제가 플레이한 점수 기록입니다.

생각보다 게임 난이도가 어려워서 이 정도면 너무 잘하더라고요. 제작자라는 사람이 61번이나 죽었네요. 스테이지를 70까지 가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티켓 150개를 가지고 어느 스테이지까지 갈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일반인이 70 스테이지까지 티켓을 남기고 가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제작자라 70까지 같고 사실 이 게임 난이도가 꽤 높아요.게임 플레이를 모르는 무대는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공략을 쓰겠습니다.

즐겁게 플레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