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 업계의 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특히”자동 운전”는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의 하나로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군요. 그러나 아직 자동 운전 기술 하면 어렵게 느끼는 것이 많지만. 오늘은 이런 분들 때문에 구독자 90만명의 “김·한영의 MOCAR(모카)”영상을 통해서, 스토랏도 비전의 개체 인식 기술에 대해서 쉽고 재미 있는 설명합니다.
자동차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김·한영의 MOCAR(모카)”채널, 알고 계시잖아요. 모카 김·한영 기자가 스토랏도 비전 강남 사무실을 방문하고 김·쥬은화은 CEO와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인터뷰를 통하여 우리의 스토랏도 비전 회사 및 딥 러닝 기반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 기술을 조사하고 자동 운전 연구용 차량에 시승하면서 스토랏도 비전의 기술을 실제로 만날 수 기회였습니다.
지금부터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MOCAR(모카)와 함께 알아보고 자동 운전 스타트 업 전통 비전어색함 가득한 인사를 뒤로하고 먼저 스트래드비전 김준환 CEO의 안내로 김한영 기자와 함께 강남 사무실을 둘러봤는데요.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스낵이 마련된 휴게공간부터 올해 핸즈미팅을 위한 장소까지 새롭게 오픈한 강남오피스를 둘러보며 스트래드비전의 쾌적한 업무환경을 살펴봤습니다.
혹시 저희 강남오피스 사무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스트래드비전 강남오피스 탐방기 1[서울신규오피스탐방기]#1. 스트라드비젼 강남사무실의 업무환경, 휴게공간을 소개합니다 feat. 미팅룸, 휴게공간, 루프탑, 안마의자 안녕하세요. 스트라드비젼 공식블로그입니다!
지난주 스트래드비전 서울 강남오피스 오픈 소식 전해드립니다.
blog.naver.com[서울신규오피스탐방기]#1. 스트라드비젼 강남사무실의 업무환경, 휴게공간을 소개합니다 feat. 미팅룸, 휴게공간, 루프탑, 안마의자 안녕하세요. 스트라드비젼 공식블로그입니다!
지난주 스트래드비전 서울 강남오피스 오픈 소식 전해드립니다.
blog.naver.com스트래드비전 강남 오피스 탐방기 2[서울 신규 오피스 탐방기] #2. 멤버들의 데스크 셋업!
스트래드비전 강남오피스 안녕하세요 스트래드비전 공식 블로그입니다.
지난달 스트래드비전 신규 사무실 서울 강남역 오픈 blog.naver.com본격적인 인터뷰가 시작되면서 스토랏도 비전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폐사 이름의 스토랏도 비전을 소개 하자면 무슨 뜻인지 신경 쓰이시는 분이 많습니다.
스트라디바리우스는 명품 바이올린”스트라디바리우스”에서 따온 것으로 명품 현악기 스트라디바리우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고도의 수작업이 필요하듯, 자동 운전 시작 스트라디바리우스도 컴퓨터 비전 분야의 명품 회사가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Strada는 프랑스어로 길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스토랏도 비전은 최근 1,076억원 규모의 시리즈 C투자를 성공적으로 끝내고 자동 운전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로 업계를 놀라게 했을 텐데. 이번 시리즈 C투자에는 자동 운전 분야 3대 기업의 하나인 미국 아프티브(Aptiv)를 비롯한 여러 세계적인 기업이 투자자로 참여했고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558억을 달성했습니다.
스토랏도 비전의 자동 운전 인식(Perception)기술, 테슬라와 비교하면?초반 어색함도 잠시!
회사 자랑과 본격적인 자율주행 이야기로 눈이 반짝이는 엔지니어 출신 김준환 CEO를 통해 스트래드비전이 가진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어봤습니다.
자율주행차 기술은 세 가지 핵심 기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차량주변의 정적인 물체, 동적인 물체, 신호 등을 인지 2. 차선변경, 정차 등 주행상황 판단 3. 주행상황 판단에 따라 차량의 속도, 방향을 조정하는 제어스트래드 비전은 이 세 가지 핵심 기술 중 현재 인지와 관련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트래드비전의 자율주행 인식 기술, 테슬라와 비교해보면 어떨까요? 테슬라는 보유한 차량도 많고 데이터 소스도 풍부해 자율주행 기술적인 부분에서 유리한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자율주행 기술과 관련된 데이터가 아무리 많아도 현실적으로 공백이 발생하는 등 문제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스트래드비전은 이러한 문제를 기술, 학습을 통해 극복하고 있습니다.
김준환 CEO를 포함한 모든 스트래드비전 직원들이 힘을 합쳐 AI 학습,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문제를 극복하고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차는 얼마나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을까?사무실 인터뷰를 마치고 자율주행 연구용 데모 차량을 시승해봤습니다.
스트래드비전의 자율주행 기술은 실제 도로 환경에서 얼마나 실현될 수 있을까요? 스트래드비전의 자율주행 기술 딥러닝 및 기반 객체 인식 기술은 실제 도로에서 사람, 차량, 신호등, 바닥, 오토바이 등 주변 사물을 정확하게 인지합니다.
특히 신호등의 변화를 놓치지 않고 인지하는 것을 보고 MOCAR(모카) 김한영 기자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자율주행차, 길리슈트(위장복)도 인지한다?!
이러한 스트래드 비전의 자율주행 인식 기술은 어디까지 인지할 수 있을까요? 킥보드나 FPS 게임에 나오는 위장 슈트의 길리 슈트도 인지할 수 있습니까? 현재까지는 킥보드를 탄 사람까지는 탐지할 수 있습니다.
길리슈트와 같은 위장복을 입은 사람도 움직이고 있으면 스트래드비전 소프트웨어로 탐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스토랏도 비전의 기술의 현황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김·한영의 MOCAR영상을 통해서 보고 왔습니다.
자동 운전 기술에 대한 의문은 상당 부분 풀었어요? 스토랏도 비전의 기술이 정말 기리 정장을 인지했는지 자동 운전 인지 기술이 거리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신경 쓰이시는 분은 이하의 영상으로 확인하고 보세요!
지금까지 스트래드비전 기술 현황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김한영의 MOCAR 영상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의문은 많이 풀렸나요? 스트래드비전 기술이 정말 길리슈트를 인지했는지, 자율주행 인지 기술이 길거리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시면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