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구 없이 등살빼는 맨몸 운동 루틴

오늘은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등 살 빼는 운동 3가지 알려드릴게요.의외로 등 부분 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특히 여름에 얇은 옷을 입을 때 신경이 쓰이는데 여름이 오기 전에 매끄럽고 멋진 뒷모습과 예쁜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 오늘 동작을 꾸준히 따라해 주시면 아주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어요!
기구를 쓰거나 철봉 같은 곳에서 운동해보셔도 되는데 오늘은 매트에 엎드려 이렇게라도 효과가 있는 운동을 해보려고요!

오늘은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등 살 빼는 운동 3가지 알려드릴게요.의외로 등 부분 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특히 여름에 얇은 옷을 입을 때 신경이 쓰이는데 여름이 오기 전에 매끄럽고 멋진 뒷모습과 예쁜 체형을 만들기 위해서 오늘 동작을 꾸준히 따라해 주시면 아주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어요!
기구를 쓰거나 철봉 같은 곳에서 운동해보셔도 되는데 오늘은 매트에 엎드려 이렇게라도 효과가 있는 운동을 해보려고요!

일단 매트 깔고 그 위에 엎어주세요.엎드릴 때 손바닥을 가슴과 귓불 옆 바닥에 가볍게 놓아주세요.그 상태에서 왼발, 오른발 끝을 바닥에 꽁꽁 눌러주세요.양쪽 무릎을 폈을 때 허벅지 앞쪽이 바닥에서 조금 뜨는 느낌과 꼬리뼈를 바닥 쪽으로 감는 힘을 주면 엉덩이와 케겔 근육에 조금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하체는 이 상태에서 가볍게 고정해볼게요.

여기서 손바닥으로 가볍게 누르면서 얼굴, 가슴, 명치까지 가볍게 들어 올리세요.목이 너무 구부러지거나 허리가 부러지지 않도록 제 허리는 평평한 상태를 유지하십시오.여기서 저는 괜찮다 하시는 분들은 손바닥을 하나하나 떼시고 가슴을 활짝 열고 이 상태에서 제 등에서 들어오는 힘을 느끼시면 됩니다.

천천히 손바닥부터 상체까지 고정하고 그대로 힘을 천천히 풀면서 내려와줍니다.

여기서 손바닥으로 가볍게 누르면서 얼굴, 가슴, 명치까지 가볍게 들어 올리세요.목이 너무 구부러지거나 허리가 부러지지 않도록 제 허리는 평평한 상태를 유지하십시오.여기서 저는 괜찮다 하시는 분들은 손바닥을 하나하나 떼시고 가슴을 활짝 열고 이 상태에서 제 등에서 들어오는 힘을 느끼시면 됩니다.

천천히 손바닥부터 상체까지 고정하고 그대로 힘을 천천히 풀면서 내려와줍니다.

두 번째는 조금 더 어렵게 두 손을 머리 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준비해 주세요.이번에도 두 다리를 하나하나 찍고 무릎을 펴고 꼬리뼈를 바닥 쪽으로 둥글게 만들었어요.상체는 그대로 고정시켜줍니다.

이번에도 제 얼굴, 가슴, 명치 순으로 들어서 양손으로 엄지봉 모양을 만들어서 천천히 엄지손가락이 천장 방향으로 향하도록 들어올리고 어깨가 쑥쑥 올라가 긴장하지 않도록 양익골을 천천히 등 방향으로 모아주고 날개뼈를 내려 모으는 힘을 주면 천천히 힘이 들어갑니다.

이걸 충분히 느끼고 다시 내려올게요.이번에도 제 얼굴, 가슴, 명치 순으로 들어서 양손으로 엄지봉 모양을 만들어서 천천히 엄지손가락이 천장 방향으로 향하도록 들어올리고 어깨가 쑥쑥 올라가 긴장하지 않도록 양익골을 천천히 등 방향으로 모아주고 날개뼈를 내려 모으는 힘을 주면 천천히 힘이 들어갑니다.

이걸 충분히 느끼고 다시 내려올게요.마지막에는 양손바닥을 완전히 벌리고 바닥에 터치 상태로 준비하고 다리를 다시 꼬리뼈를 감아 준비하고 그대로 얼굴과 명치 순으로 올라옵니다.

손바닥도 머리 위로 만세를 부르라고 들려드린 상태에서 이번에는 양 팔꿈치를 구부리고 옆구리 방향으로 살짝 들어오셨을 때 손바닥이 얼굴 선상에서 천천히 몸통 방향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내려주시면 등에서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다시 풀었다가 다시 팔꿈치를 옆구리 쪽으로 살짝 와서 날개뼈를 허리 방향으로 끌어내리면 등에서 천천히 힘이 들어갑니다.

천천히 내려오세요.오늘은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나체 운동 루틴으로 등을 빼는 운동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집에서 꼭 따라해보세요~!